디즈니의 영화 크루엘라는 101마리 달마시안 영화의 스핀오프 영화입니다. 실사 영화로 크루엘라 역을 엠마 스톤이 연기 했습니다. 크루엘라의 어린 시절부터 성인이 되어 크루엘라로 완성 되기 까지를 담은 영화 입니다.
장르는 드라마, 범죄, 코미디, 피카레스크 입니다. 감독은 크레이그 길레스피 입니다. 영화 내겐 너무 사랑스러운 그녀를 만든 감독입니다. 음악 감독은 문라이트, 빅쇼트 등으로 유명한 니콜라스 브리텔 감독 입니다. 역시 디즈니에서 제작했으며 국내 개봉일은 2021년 5월 26일 입니다. 상영 시간은 2시간 13분 입니다.
2025년 8월 기준 다시보기 가능한 OTT는 쿠팡 플레이, 웨이브, U plus 모바일 TV, 디즈니 플러스, 애플 티비 입니다.
주인공 에스텔라는 학교에서 문제를 일으켜 퇴학을 당합니다. 아니, 교장 선생님이 퇴학을 언급하기 전에, 어린 에스텔라의 엄마는 자퇴시키겠다고 합니다. 그러니 퇴학은 아닙니다. 에스텔라는 문제를 일으키지만 문제아는 아닙니다. 그녀는 특별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등학교에 계속 다닐 수가 없었던 것 뿐입니다.
초등학교를 그만 두고, 그녀의 엄마와 함께 런던으로 떠납니다. 런던에 가서 어떻게 살지 고민하다가, 중간에 엄마의 지인을 만나러 갑니다. 그녀의 엄마는 에스텔라에게, 그 지인이 도움을 줄 것이라고 합니다. 모녀는 어느 성에 도착합니다. 그 성은 절벽에 지어져있습니다. 그녀의 엄마는 에스텔라에게 차 안에 얌전히 있으라고 합니다. 그리고 빨간 보석이 박힌 목걸이를 에스텔라에게 줍니다. 하지만 차 안에서 에스텔라의 강아지가 밖으로 뛰어나옵니다. 강아지를 잡으려는 에스텔라는 건물 안으로 들어가게 되고, 소동을 벌이게 됩니다. 건물 안에서는 패션쇼 파티가 한창입니다. 패션쇼를 망치는 에스텔라를 잡기 위해, 달마시안 3마리가 사냥개처럼 에스텔라를 쫒습니다. 사냥개를 피하던 그녀는 건물 밖으로 나오고, 엄마와 지인이 성 끝, 절벽에서 대화하는 모습을 보고 엄마에게 달려갑니다. 풀 사이에 잠깐 몸을 숨기는데,거기서 엄마한테 받은 빨간 보석이 박힌 목걸이를 떨어트립니다. 그리고 에스텔라를 쫒던 달마시안 3마리는 엄마와 지인이 있는 곳으로 달려들어, 그녀의 엄마를 밀칩니다. 그렇게 에스텔라의 엄마는 절벽에서 떨어져 죽게 됩니다. 너무 놀라서 허무하고 무서웠던 장면이었습니다. 이게 디즈니가 맞아? 하는 장면이었습니다.
그렇게 엄마를 잃고 도망치다가 트럭에 몸을 숨기고, 우여곡절 끝에 런던에 도착합니다.그녀는 런던에서 재스퍼와 호레이스를 만납니다. 그 둘은 소매치기를 하며 빈 건물에서 사는 소년들 입니다. 혼자인 에스텔라는 그 둘과 같이 소매치기를 하며 생활을 합니다. 원활한(?) 도둑질을 위해. 에스텔라가 변장할 옷을 만들고, 두 소년과, 두마리 강아지와 함께 도둑질을 하며 10년을 같이 지냅니다.
그녀는 자신이 원하는건 다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소매치기 말고 다른 일을 하고 싶어합니다. 리버티 백화점에서 청소부로 일하는 그녀는 패션 디자이너로 일하고 싶어 합니다. 하루는 리버티 백화점의 쇼윈도가 마음에 들지 않아 바꿔놓았다가 남작 부인에게 스카웃이 됩니다. 자신이 그토록 원하던 패션 디자이너가 된 에스텔라에게 좋은 일이었지만 마냥 해피하기만 한 일은 아니었습니다. 남작 부인과 일하게 된 에스텔라는 인정도 받고 패션 디자이너로 꿈을 이루는것 처럼 보입니다. 그리고 어느 날 남작 부인이 빨간 보석이 박힌 목걸이를 한 것을 보게 됩니다. 자신이 엄마를 죽게 했다는, 바로 그날 달마시안에게 도망치다 잃어버린 목걸이 입니다. 에스텔라는 흑화하고, 친구들과 엄마의 보석 목걸이를 훔치기 위해 일을 꾸밉니다. 남작 부인의 패션쇼가 있는 날, 에스텔라는 크루엘라로 변장을 하고, 호레이스는 방역 직원으로 위장을 하고, 재스퍼는 cctv를 보며 돕습니다. 하지만 호레이스는 경비에게 걸려 끌려 나오고, 목걸이를 훔치지 못합니다. 에스텔라는 크루엘라로 변신하고 남작 부인의 패션쇼를 망치는 데, 남작 부인의 목걸이가 보관 되어있는 것이 아니라 남작 부인이 착용하고 있었습니다. 재스퍼와 호레이스의 도움을 받아 쇼가 엉망이 된 틈을 타 목걸이를 훔칩니다. 그때 남작 부인은 후루라기를 불어 달마시안 3마리가 그들을 쫒게 만듭니다. 그 상황을 본 에스텔라는 엄마가 죽은 상황이 자신의 잘못이 아니라, 남작 부인이 호루라기로 그녀의 엄마를 공격하라고 명령했기 때문에 엄마가 절벽에서 떨어져 죽게 된 것을 깨닫게 됩니다. 그리고 바닥에 떨어진 목걸이는 강아지가 주웠는데, 달마시안 3마리에게 뺏기게 됩니다. 그 중에 한 달마시안이 목걸이를 삼킵니다.크루엘라는 친구들을 시켜 달마시안 3마리를 납치합니다. 그리고 크루엘라의 명성은 날이 갈수록 커져갔습니다.크루엘라는 내부적으로는 더욱 흑화하며, 그녀의 친구들인 재스퍼와 호레이스에게 명령을 하고, 무시를 해 분위기는 점점 안 좋아집니다.
런던 패션계에서 가장 중요한 스프링 컬렉션을 앞두고, 남작 부인은 에스텔라의 디자인을 강탈합니다. 에스텔라는 자신이 디자인한 옷을 만들고, 재스퍼와 호레이스에게 일부러 들키라고 잠입을 시킵니다. 남작 부인은 위기감을 느껴 컬렉션을 위한 옷들을 창고에 넣고 잠급니다. 하지만 크루엘라의 작적이었습니다. 에스텔라가 디자인한 옷은 보석 장신구로 만든 옷이 아니라 나비의 번데기 였습니다. 창고에서 번데기는 나비로 부화했고, 나비들이 옷들을 망쳐놓게 한 것입니다. 컬렉션 당일 창고에서 옷을 꺼내던 남작 부인은 에스텔라의 짓임을 알게 됩니다. 동시에 리젠트 공원에서 크루엘라는 파격적이고 성공적인 패션쇼를 열었습니다. 남작부인은 에스텔라가 크루엘라인 것을 눈치 챕니다. 남작 부인은 재스퍼와 호레이스를 미행하고 그들의 집에 묶어 놓습니다. 이후 도착한 에스텔라를 죽이고 친구들에게 살인죄를 씌울것이라고 엄포를 놓습니다. 남작 부인은 그들의 집에 불을 지릅니다. 쓰러진 에스텔라는 그대로 죽는가 싶었지만 불길 속에서 한 남자가 나타납니다. 그의 집에서 눈을 뜬 에스텔라는 놀라운 이야기를 듣습니다. 에스텔라를 구해준 남자는 남작 부인의 집사인 존 입니다. 남작 부인은 아기를 낳고 존을 시켜 아기를 죽이라고 명령 합니다. 차마 아기를 죽일 수 없었던 존은 직원 중에 착한 캐서린에게 아기를 맡깁니다. 그리고 남작 부인의 남편은, 자신의 아기가 죽었다는 말을 듣고 충격을 받아 얼마 안가서 죽게 됩니다. 집사인 존은 빨간 목걸이가 열쇠인 것을 알려주고 작은 상자를 가져옵니다. 목걸이에 달린 열쇠로 상자를 열자 에스텔라의 출생증명서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에스텔라는 본인의 친모가 남작 부인이라는 것에 크게 놀라게 됩니다.
크루엘라 일당은 최후의 복수를 계획합니다. 남작 부인의 패션쇼가 열리는 날에 맞춰, 미리 방문객들에게 그녀의 헤어 스타일과 같은 가발을 우편으로 보내서 남작 부인이 죽은 크루엘라를 추모하는 것 처럼 꾸밉니다. 패션쇼에 참가한 남작 부인은 수많은 크루엘라 스타일에 압도 당합니다. 크루엘라 친구들은 경비들을 방 안에 가두고, 크루엘라는 엄마가 죽었던 절벽으로 향합니다. 남작 부인은 크루엘라를 죽이기 위해 달마시안에게 호루라기를 불지만, 달마시안은 크루엘라에게 복종하게 되어 실패합니다. 남작 부인은 크루엘라에게 화해를 청하는 척 하면서, 크루엘라를 절벽으로 밀어버립니다. 미리 예상한 크루엘라는 방문객들을 미리 밖으로 불러내어, 남작 부인이 절벽으로 크루엘라를 밀어버리는 장면을 보게 합니다. 크루엘라는 낙하산을 펴서 살게 되고, 남작 부인은 경찰에게 잡혀 갑니다. 이후 크루엘라는 재산을 물려받게 되고 달마시안도 그녀가 키우게 됩니다. 그렇게 영화는 마감합니다.
크루엘라2는 현재 제작 중으로 확인되며, 진행 상황이 확인 되지 않지만 엠마 스톤이 출연할 예정입니다. 무산 되지 않고 좋은 작품으로 다시 만났으면 좋겠습니다.